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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고수를 향해

엑셀 워크시트 셀에 수동으로 데이터 입력하기

by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찐 고수 2023.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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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워크시트 셀에 수동으로 데이터 입력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를 수동으로 입력하려는 경우 몇 가지 옵션이 Excel. 한 셀, 여러 셀에 동시에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한 워크시트 수 있습니다. 입력하는 데이터는 숫자, 텍스트, 날짜 또는 시간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데이터를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항목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조정할 수 있는 몇 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중요: 워크시트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편집할 수 없는 경우 실수로 데이터가 변경되지 않도록 사용자 또는 다른 사용자가 보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보호된 워크시트에서 셀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볼 수 있지만 잠긴 셀에 정보를 입력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워크시트에서 보호를 제거하지 말아야 합니다. 워크시트의 방호를 해지하려면 검토 탭의 변경 내용 그룹에서 시트의 방호를 클릭합니다. 워크시트 보호가 적용될 때 암호를 설정한 경우 먼저 해당 암호를 입력하여 워크시트 보호를 해지해야 합니다.

셀에 텍스트 또는 숫자 입력
  1. 워크시트에서 셀을 클릭합니다.
  2. 입력할 숫자 또는 텍스트를 입력한 다음 ENTER 또는 TAB을 클릭합니다.
  3. 셀 내의 새 줄에 데이터를 입력하기 위해 ALT+ENTER를 눌러 줄을 입력합니다.
고정된 소수점인 숫자를 입력합니다.
  1. 파일 탭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2. 2007년 Excel 기준: Microsoft Office 버튼 를 클릭한 다음 Excel 클릭합니다.
  3. 고급 클릭한 다음 편집 옵션에서소수점 자동 삽입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4. 소수점 위치 상자에 소수점 오른쪽의 자릿수를 나타내는 양수를 입력하거나 소수점 왼쪽의 자릿수를 나타내는 음수를 입력합니다.
  5. 예를 들어 장소 상자에 3을 입력한 다음 셀에 2834를 입력하면 값이 2.834로 표시됩니다. 장소 상자에 -3을 입력한 다음 283을입력하면 값이 283000입니다.
  6. 워크시트에서 셀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숫자를 입력합니다.고정된 소수점 옵션을 일시적으로 다시 규명하기 위해 숫자를 입력할 때 소수점을 입력합니다.
  7. 고정 10진수 옵션을 선택하기 전에 셀에 입력한 데이터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셀에 날짜 또는 시간 입력
  1. 워크시트에서 셀을 클릭합니다.
  2. 다음과 같이 날짜 또는 시간을 입력합니다.
    • 날짜를 입력하기 위해 슬래시 표시 또는 하이픈을 사용하여 날짜의 부분을 구분합니다. 예를 들어 9/5/2002 또는 5-S9-2002를 입력합니다.
    • 12시간 시계를 기준으로 하는 시간을 입력하기 위해 시간을 입력한 다음 공백을 입력한 다음 시간 후에 a 또는 p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9:00 p. 그렇지 않으면 Excel 오전으로 시간을 입력합니다.
    • 현재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고 Ctrl+Shift+를 누르고, (세미코론)입니다.
  • 워크시트를 다시 열 때 최신으로 유지된 날짜 또는 시간을 입력하기 위해 TODAY  NOW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셀에 날짜 또는 시간을 입력하면 컴퓨터의 기본 날짜 또는 시간 형식 또는 날짜 또는 시간을 입력하기 전에 셀에 적용된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기본 날짜 또는 시간 형식은 지역 및 언어 옵션 대화 상자의 날짜 및 시간 설정을 기반으로 합니다(제어판, 시계, 언어 및 지역). 컴퓨터의 이러한 설정이 변경된 경우 셀 서식 명령을 사용하여 서식이 지정되지 않은 통합 문서의 날짜와 시간은 해당 설정에 따라 표시됩니다.
  • 기본 날짜 또는 시간 형식을 적용하려면 날짜 또는 시간 값이 포함된 셀을 클릭한 다음 Ctrl+Shift+# 또는 Ctrl+Shift+@를 클릭합니다.
동일한 데이터를 여러 셀에 동시에 입력합니다.
  1. 동일한 데이터를 입력할 셀을 선택합니다. 셀은 인접할 수 없습니다.
  2. 활성 셀에서 데이터를 입력한 다음 Ctrl+Enter를 누를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워크시트 셀에서 자동으로 데이터 채우기 문서를 참조하세요.
  3. 워크시트 셀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채우기 위해 동일한 데이터를 여러 셀에 채우기 핸들  수 있습니다.
여러 워크시트에 동일한 데이터를 동시에 입력합니다.

여러 워크시트가 동시에 활성화되어 새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워크시트 중 하나에서 기존 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으며, 선택한 모든 워크시트에서 동일한 셀에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1. 편집할 데이터가 포함된 첫 번째 워크시트의 탭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데이터를 동기화하려는 다른 워크시트의 탭을 클릭하는 동안 Ctrl을 억지로 니다.

    참고: 원하는 워크시트의 탭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탭 스크롤 단추를 클릭하여 워크시트를 찾은 다음 탭을 클릭합니다. 원하는 워크시트 탭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문서 창을 최대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2. 활성 워크시트에서 기존 데이터를 편집하거나 새 범위 셀 또는 셀을 선택합니다.
  3. 활성 셀에서 새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기존 데이터를 편집한 다음 Enter 또는 Tab을 눌러 선택 영역이 다음 셀로 이동됩니다.
  4. 변경 내용은 선택한 모든 워크시트에 적용됩니다.
  5. 데이터 입력 또는 편집을 완료할 때까지 이전 단계를 반복합니다.
  • 여러 워크시트 선택을 취소하려면 선택되지 않은 워크시트 중 아무 워크시트나 클릭합니다. 선택되지 않은 워크시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선택한 워크시트의 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Ungroup Sheets 를 클릭합니다.
  •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편집할 때 변경 내용은 선택한 모든 워크시트에 영향을 주며 변경하지 않은 데이터를 부의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워크시트가 동시에 보고 잠재적인 데이터 충돌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1. 보기 탭의  그룹에서 새 창을 클릭합니다.
    2. 새 창으로 전환한 다음 볼 워크시트를 클릭합니다.
    3. 볼 각 워크시트에 대해 1단계와 2단계를 반복합니다.
    4. 보기 탭의 그룹에서 모두 정렬을클릭한 다음 원하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5. 활성 통합 문서에서만 워크시트 보기를 Windows 대화 상자에서 활성 통합 문서의 Windows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워크시트 설정 및 셀 형식 조정

수동 데이터 입력을 쉽게 Excel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는 몇 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일부 변경 내용은 모든 통합 문서에 영향을 주며 일부 변경은 전체 워크시트에 영향을 주며 일부는 지정한 셀에만 영향을 줍니다.

Enter 키의 방향 변경

Tab을 눌러 행의 여러 셀에 데이터를 입력한 다음 해당 행의 끝에 Enter를 누르면 기본적으로 선택 영역이 다음 행의 시작으로 이동됩니다.

Enter를 누르면 선택 영역이 한 셀 아래로 이동하고 Tab을 누르면 선택 영역이 오른쪽으로 이동됩니다. Tab 키의 이동 방향은 변경할 수 없지만 Enter 키에 대해 다른 방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면 전체 워크시트, 다른 열려 있는 워크시트, 다른 열려 있는 통합 문서 및 모든 새 통합 문서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1. 파일 탭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2. 2007년 Excel: Microsoft Office 단추 를 클릭한 다음 Excel 클릭합니다.
  3. 고급 범주의 편집 옵션에서 Enter를 누르고 나서 선택 확인란을 이동한 다음 방향 상자에서 원하는 방향을 클릭합니다.
  4.  

열의 너비 변경

때로 셀에 #####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셀에 숫자 또는 날짜가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열의 너비가 해당 형식에 필요한 모든 문자를 표시할 수 없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짜 형식 "mm/dd/yyyyy"가 있는 셀에 2015/12/31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러나 열은 6자만 표시할 수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셀에 #####이 표시됩니다. 현재 형식의 셀의 전체 내용을 표시하려면 열 너비를 늘려야 합니다.

  1. 열 너비를 변경할 셀을 클릭합니다.
  2.  탭의  그룹에서 서식을 클릭합니다.
  3. 셀 크기에서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셀의 모든 텍스트에 맞게하려면 자동 맞춤 열 너비 를 클릭합니다.
    • 더 큰 열 너비를 지정하려면 열 너비 클릭한 다음 열 너비 상자에 원하는 너비를 입력합니다.

참고: 열의 너비를 늘리는 대신 해당 열 또는 개별 셀의 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날짜가 12/31과 같은 월 및 일("mm/dd" 형식)으로 표시되거나 4E+08과 같은 과학적(지수) 형식으로 숫자를 나타내기 위해 날짜 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셀에서 텍스트 줄 바꿈

텍스트를 래핑하여 셀 내부에 여러 줄의 텍스트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셀에 텍스트를 래핑하면 다른 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1. 텍스트를 래핑할 셀을 클릭합니다.
  2.  탭의 맞춤 그룹에서 텍스트 줄 바꿈을 클릭합니다.

참고: 텍스트가 긴 단어인 경우 문자는 줄 바꿈되지 않습니다(단어는 분할되지 않습니다). 대신 열을 넓히거나 글꼴 크기를 줄이면 모든 텍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래핑한 후 모든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행의 높이를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홈 탭의  그룹에서 서식을 클릭한 다음 셀 크기에서 자동 조정 행 을 클릭합니다.

 

숫자의 형식 변경

Excel 셀의 형식은 셀에 저장된 데이터와 별개입니다. 이 표시 차이는 데이터가 숫자일 때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력한 숫자가 반올라진 경우 일반적으로 표시된 숫자만 반올라됩니다. 계산은 표시되는 서식이 지정된 숫자가 아니라 셀에 저장된 실제 숫자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하나 이상의 셀에서 반올라우기 때문에 계산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셀에 숫자를 입력한 후 표시되는 형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서식을 지정하려는 숫자가 포함된 셀을 클릭합니다.
  2.  탭의 숫자 그룹에서 숫자 서식 상자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원하는 형식을 클릭합니다.사용 가능한 형식 목록에서 숫자 형식을 선택하려면 더 많은 숫자 형식을 클릭한 다음 범주 목록에서 사용할 서식을 클릭합니다.

 

숫자를 텍스트로 서식 지정

전화 번호와 Excel 계산할 수 없는 숫자의 경우 숫자를 입력하기 전에 텍스트 형식을 빈 셀에 적용하여 텍스트로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빈 셀을 선택합니다.
  2.  탭의 숫자 그룹에서 숫자 서식 상자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3. 서식이 지정된 셀에 원하는 숫자를 입력합니다.
  4. 셀에 텍스트 형식을 적용하기 전에 입력한 숫자는 서식이 지정된 셀에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숫자를 텍스트로 빠르게 다시 입력하려면 각 셀을 선택하고 F2를 누르고 Enter를 누를 수 있습니다.